익산시 익산병원 2일부터 안심병원 지정 운영

- 코로나19 확산방지 호흡기환자 전용진료를 위한 안심병원운영 -

작성일 : 2020-03-02 14:10 수정일 : 2020-03-04 16:20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사진 - 익산시 제공]

익산시는 2일부터 익산병원을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 운영한다고 밝혔다. 익산병원은 국민안심병원 B형으로 호흡기전용 외래 및 입원, 선별진료실을 운영하게 되고 36개 병상을 호흡기환자 전용입원실로 지정, 운영한다.이와 관련하여 선별진료실을 후문 옆 주차장과 응급실 옆에 위치하도록 하고 호흡기질환자의 안심 진료를 위해 1층 주사실을 전용 외래진료실로 변경, 진료를 시작하였다.

국민안심병원은 신종코로나19확산방지와 안전한 병원진료를 위해 호흡기 환자의 경우 병원 방문부터 입원까지 진료 전 과정을 다른 환자와 분리해 진료하는 체계를 구축한 병원이다. 의료진들은 N95마스크, 고글, 긴팔 일회용방수가운, 라텍스 장갑 등 개인보호구 착용 등 철저한 위생을 준수하면서 환자 진료를 실시하는 한편, 입원환자의 면회 제한하는 등 감염관리강화와 선별진료소를 운영하여, 코로나 19확산을 막는다.

익산시의 국민안심병원 운영으로 코로나19확진자 증가세에 따른 호흡기질환자의 불편과 불안감을 최소화하고 더불어 혹시 모를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과 병원 내 감염방지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정헌율 익산시장은“시민들이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하여 중증질환이 되는 일이 없도록 국민안심병원을 운영하여 건강에 도움이 될수 있도록 하겠다”며 “계속적으로 전문의료진과 의료기관과 긴밀한 협조로 지역 내 감염확산방지와 시민의 건강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익산시 #익산병원 #안심병원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