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강임준 시장 시민공급 마스크 구하러 전국 누벼

- 강임준 군산시장, 마스크 구하러 생산공장으로 -

작성일 : 2020-03-06 17:00 수정일 : 2020-03-12 13:53 작성자 : 문성일 기자

강임준 군산시장이 공급이 부족한 마스크를 구하기 위해 직접 공장을 찾으며 시민들의 안전을 책임지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사진 - 군산시 제공]


강 시장은 6일 이른 아침 경기도 안성 소재 YJ코퍼레이션 마스크 생산공장을 찾아 정부의 공적공급 물량 외에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는 물량을 군산시에 우선 공급해 줄 것을 부탁했다.

군산시는 최근 YJ 코퍼레이션과 3월말까지 10만매의 마스크를 납품받기로 계약을 체결하고 매주 2만매씩 공급받기로 했다.

하지만 마스크 부족을 이유로 공급이 줄어들자 이날 강 시장이 직접 YJ 코퍼레이션을 방문해 부족분을 받아왔다.

시는 지난 2월에도 군산시에서 첫번째로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자 곧바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하고 긴급 예산을 투입해 마스크 10만 5천여장을 구입해 읍면동 안전취약계층과 대중교통시설, 경로식당 등에 적기에 배부해 코로나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아울러 강 시장은 지난 2일에는 정부에서 마스크 공적공급을 시행하고 있는 관내 우체국 등을 방문해 마스크를 사기 위해 몰려든 시민들의 애로사항과 마스크 공급의 문제점 등을 파악하고 정부의 공적공급 물량을 확대해야 할 필요성을 제기해 왔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최우선으로 실행 할 것”이라며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공직자도 시민들도 피로감을 많이 느끼고 있지만 조금만 인내한다면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와 경제상황으로 시민들이 많이 힘든 상황이지만 반드시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사진 - 군산시 제공]


한편, 강임준 군산시장은 YJ코퍼레이션 마스크 생산공장에 이어 정읍에 위치한 원재료 부직포공장을 방문하는 등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군산시 #군산시장 #강임준 #마스크 #시민공급

사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