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코로나19 극복위해 마이산도립공원 주차장 무료개방

- 진안군, 코로나19 극복하자 마이산 주차장 무료 개방 -

작성일 : 2020-03-12 16:30 수정일 : 2020-04-13 16:32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진안군이 12일부터 코로나19 감염 위험으로부터 지역사회가 안정될 때까지 마이산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고 밝혔다.

[사진 - 진안군 제공]

군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주차 매표원과 탐방객의 접촉을 차단해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다.
진안군은 마이산을 방문하는 탐방객들의 감염증 예방을 위해 공공시설물을 지속적으로 소독하고 화장실마다 살균 거품 비누를 비치하고 있다.

특히, 암마이봉 개방과 맞물려 무료 개방이 시행되어 관광객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코로나19 예방 안내문 부착을 늘리고 도립공원을 비롯한 야외시설 이용 시에도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를 당부하는 안내방송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다.

나해수 진안군수 권한대행은 “코로나19로 지역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무료 개방을 결정했다.”면서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함에 따라 탐방객들도 공원시설 이용 시 코로나19 개인 예방행동수칙을 꼭 지켜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안군 #코로나19 #마이산 #마이산도립공원 #주차장

사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