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농촌 치유자원 시범사업에 진안읍 상가막마을 선정 새로운 농외소득 창출 기대

- 진안만의 차별화된 농촌치유 콘텐츠 제공 -

작성일 : 2020-03-19 12:15 수정일 : 2020-04-13 16:18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사진 - 진안군 제공]


진안군은 진안읍 상가막 마을이 농촌 치유 자원 상품화 시범사업에 선정되어 마을이 보유하고 있는 치유 자원을 활용해 정신적·육체적 치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농촌 치유 자원 상품화 시범사업은 자연환경, 전통문화 등 농촌 자원을 활용한 치유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농촌관광의 차별화와 경쟁력을 확보하고 농촌마을 소득 증대 및 마을 공동체 활력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군은 올해 1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상가막 마을이 보유하고 있는 전통 장례문화 복원, 돌담길, 진안고원 하늘공원 등 산골 오지 마을의 장점을 살려 농촌의 치유 자원이 또 다른 소득이 창출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는 농촌진흥청 농촌 치유 프로그램 공동 개발자인 남복희 전문가를 초청 치유 프로그램 개발, 마을주민 역량강화 교육 등 농촌치유 기반 마련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다.

김필환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진안만의 차별화된 농촌 치유 콘텐츠 및 모델 개발로 지속 가능한 농업의 부가가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안군 #상가막마을 #진안읍 #농촌치유자원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