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뉴스 기자단 발족식

밝고 건강한 지역문화 선두주자로 재 도약

작성일 : 2020-04-23 17:59 수정일 : 2020-04-28 14:24 작성자 : 이상희 기자

‘헬스케어뉴스 건강한 인터넷신문’이 2020.04.23.(목) 14시를 기점으로 ‘건강한 사랑통신 헬스케어뉴스’로 재 탄생하였다. 헬스케어뉴스는 지난 2014년 인터넷언론신문사로 출발하여 산하에 핵심인재평생교육원을 두고 의학과 건강분야 전문지로 운영되어 왔다. 금번 헬스케어뉴스 기자단 발족식은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의학.건강관련 전문지의 필요성과 수요에 부응하여 이루어진 것으로서, 의학.건강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과 시민기자단을 중심으로 기자단을 구성하여 개최되었다.

헬스케어뉴스 기자단 발족식 1부tns서는 4월 23일 오후 핵심인재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었다 최원덕 편집국장의 헬스케어뉴스 향후 운영방침에 대한 전반적인 브리핑이 있은 후, ‘의료&복지뉴스’의 안창욱편집장의 기사 글쓰기 강의가 있었다. 2부순서는 홍록기파티하우스로 자리를 옯겨 진행되었다. 박진만대표이사의 개회사 선언과 상임고문인 핵심인재 기동환원장의 축사가 있은 후,  40여명의 시민 기자와 집필위원들에게 기자위촉장을 수여하였다.

헬스케어뉴스는 의학과 건강분야를 중점적으로 다루는 전문지 성격을 띠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삶의 질 향상이라는 궁극적인 목표에 방향성을 두고 문화와 교육방면에도 상당한 지면을 할애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시민기자들의 제보와 기사를 실을 예정이다. 시민기자단 참여 대상은 현재 의료.보건계 종사자 및 대학 등에서 의학.건강분야 강의를 하거나 재학 중인 학생 등이다.

현재 전북도내에서 발행되는 온.오프라인 신문중에 의료계 정보와 소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집약하여 정리 발행되는 신문이 없다. 이에 헬스케어 뉴스는 병원 개.폐원소식, 신규 의료장비도입, 인사이동, 채용정보 등 지역내 의료계 동향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보도하여 질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상희 기자 seodg1012@naver.com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화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