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 제8회 검역의 날 맞아 인천공항 검역현장 방문

- 검역소, 범정부지원단, 군, 소방청 등 직원 격려 -

작성일 : 2020-05-20 13:28 수정일 : 2020-05-20 13:42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은 5월 20일(수) 검역의 날을 맞이하여 코로나19 국내 유입 차단을 위해 애쓰고 있는 인천공항검역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제8회 검역의 날을 맞이하여 검역소의 검역관 및 지원인력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검역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되었다.

인천공항검역소는 1.3일부터 해외입국자에 대한 강화된 입국검역 수행으로 유증상자 13,380명에 대한 진단 검사를 실시하여 총 501명의 코로나19 확진자를 확인(5.19일 기준) 하였고, 최근 중동지역에서의 코로나19 발생 증가에 따라 중동지역 입국자 중 내국인 건설근로자에 대해서는 검역 단계에서 선제적으로 진단 검사를 수행 중에 있다.

박능후 장관은 해외 입국자에 대한 유증상자 선별, 특별입국절차 등 검역과정 전반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검역관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였으며, “이번 코로나19 대응과정에서 입국검역의 강화와 특별입국절차 등의 적용으로 검역에 대한 국민의 신뢰가 높아진 만큼 국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제8회 검역의 날은 코로나19 발생 상황 등을 감안해 기념행사를 생략하여 조용히 치러질 예정으로, 검역 유공자 40명에 대한 포상은 각 검역소 별로 따로 진행할 예정이다.

 

국립 인천공항검역소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보건복지부 #박능후 #검역의날 #인천공항 #인천공항검역소 #헬스케어뉴스의료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