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 보건복지부 방문

- 보건복지부 직원 및 지원 인력들의 노고를 격려 -

작성일 : 2020-05-22 14:48 수정일 : 2020-05-22 15:10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왼쪽부터 오도철, 김희중, 송범두, 박능후, 원행스님, 손진우, 정은경 [사진 -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지난 5월 21일(목) 오후 3시부터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이하 종지협)에서 종교계를 대표하여 코로나19를 대응 중인 보건복지부를 방문해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하며 현 상황에 대한 인식을 공감하고 협력 의지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날 방문한 종지협 인원은 공동 대표 의장인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을 비롯하여 천주교 김희중 대주교, 원불교 오도철 교정원장, 유교 손진우 성균관장, 천도교 송범두 교령 등이 동행했다.

이번 방문은 국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수고가 많았던 보건복지부 직원 및 지원 인력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 자리에는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과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중앙방역대책 본부장)이 참석했다.

종지협 대표의장인 원행스님(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은 “박능후 장관님 이하 모든 직원들, 질병관리본부 그리고 많은 의료진들에게 종교계를 대표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되어 모든 국민이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기를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이번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국민은 물론 종교계를 비롯한 사회 각계각층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있었다.”라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 감염 차단을 위해 우리 모두가 함께 노력해온 성과가 헛되지 않도록, 앞으로도 그간처럼 종교계의 성숙한 의식과 협조를 통해 생활 속 거리두기와 방역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 #보건복지부 #헬스케어뉴스

사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