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금연의 날 맞아 금연 홍보 캠페인 벌여

- ‘깨우세요! 우리안의 금연 본능! 담배는 강하지만 우리는 더 강합니다.’ -

작성일 : 2020-05-30 18:34 수정일 : 2020-06-01 09:50 작성자 : 문성일 기자

거리에서 금연 홍보 캠페인을 하고있는 전춘성 진안군수

진안군(군수 전춘성)은 지난 29일 제33회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해 전춘성 군수를 비롯한 보건소 직원들이 금연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세계 금연의 날은 매년 5월 31일로 1987년 세계보건기구(WHO)에서 흡연의 위험성을 알리고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해 제정하여 기념하고 있다.

이에 진안군은 ‘깨우세요! 우리 안의 금연 본능! 담배는 강하지만 우리는 더 강합니다.’금연 슬로건을 내걸고, 진안 장날인 5월 29일 시외버스터미널, 진안시장 상가 등을 돌며 금연 홍보 물품을 배부하고 금연을 장려하는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또한 흡연자 자신의 건강뿐만 아니라 간접흡연으로 인한 피해 방지를 위해 어린이 놀이터 및 공공기관 등 37개소에 금연 표지판을 신규 설치하는 등 금연 환경 정비에도 주력하고 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앞으로도 군민들이 즐겁게 금연에 참여하면서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군민에게 다가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금연 #진안군 #금연의날 #홍보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