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29일 초등학생들의 돌봄 사각지대 해소 위한 ‘전주시 기초돌봄협의회’ 회의 실시

- 초등학생 돌봄 사각지대 해소에 집중키로 -

작성일 : 2020-07-01 10:09 수정일 : 2020-07-01 10:47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지난 29일에 진행된 '전주시 기초돌봄협의회' 회의

 

전주시가 초등학생들의 방과 후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각계 전문가들과 협력키로 했다.

시는 지난 29일 돌봄 관련 민간 전문가와 아동 보호자 대표 등 위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등학생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전주시 기초돌봄협의회’ 회의를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학교의 정규교육 이외의 시간 동안 돌봄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야호다함께돌봄센터의 운영상황을 공유했다. 평화동과 반월동에 위치한 야호다함께돌봄센터는 지난해부터 30여 명의 초등학생에게 독서지도와 놀이, 체험 등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협의회는 또 각종 돌봄사업들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올해 설치될 야호다함께돌봄센터의 명칭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또한 돌봄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협의회의 운영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와 관련 시는 올해 야호다함께돌봄센터를 ▲호반베르디움더클래스Ⅱ3차아파트(혁신동) ▲골든팰리스휴먼시아아파트(효자4동) ▲ LH세븐팰리스아파트(효자4동) ▲삼천주공4·5단지아파트(삼천 3동) ▲하가제일오투그란데아파트(덕진동) 등 총 5개소에 설치키로 했으며 오는 2022년까지 23개소로 늘릴 계획이다.

신명애 전주시 여성가족과장은 “각계 기관의 전문가들과 함께 초등돌봄 사업들에 대해 서로 협력하고 연대해 나갈 것”이라며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시 #돌봄사각지대 #전주시기초돌봄협의회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