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한방난임 지원사업 신청자 모집

작성일 : 2020-07-27 17:13 수정일 : 2020-07-27 17:24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남원시 보건소(소장 이순례)는 임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난임부부를 대상으로 전통 한의약 한방 난임 지원사업에 참여 할 대상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 사업은 남원시 보건소와 남원시 한의사회가 민·관 협력을 통해 출산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의 일환으로 2014년부터 진행하였다.

신청 대상은 혼인상태(사실혼 관계 포함)에 있는 난임 부부로 주민등록상 관내 거주자이며 관내 지정 한의원에서 한의약 치료를 무료로 받게 된다. 진료는 주 1회 이상 한의원을 방문하여 받으며, 치료는 뜸/탕/침요법으로 3개월 이상 소요되며, 신청 절차는 참여 희망자가 난임 진단서를 보건소에 제출하면 난임 진단서와 간단한 설문지를 바탕으로 남원시 한의사회가 심사하여 대상자가 원하는 지정병원에 의뢰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보건소는 난임 부부에게 한방치료로 임신에 최적화된 건강상태를 만들어 체외수정 같은 양방난임 사업과도 연결하고, 난임부부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임신 성공에 기여해 아이 낳기 좋은 남원 건설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 보건소 출산지원담당(063-620–7942)로 문의하면 된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남원시 #한방난임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