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수송동, 자기 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 진행

- 8월 12일 부터 매달 2회(둘째주, 넷째주 수요일) 진행 -

작성일 : 2020-08-13 10:19 수정일 : 2020-08-13 10:53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지난 12일 수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자기 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

 

군산시 수송동은 주민들의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자기 혈관 숫자 알기’캠페인을 이달 12일부터 매달 2회(둘째주, 넷째주 수요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기혈관 숫자알기’캠페인은 수송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30세 이상 주민들을 대상으로 동 간호직 공무원이 혈압ㆍ혈당ㆍ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하고 상담을 통해 올바른 심뇌혈관질환 대처법 등을 교육하여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캠페인을 통해 수송동 행정복지센터가 주민 누구나 와서 건강을 체크하고 자기 혈관 숫자 알기의 중요성과 생활수칙을 널리 홍보하여 생활 속 행동변화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필 동장은“심뇌혈관질환이 암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사망원인이므로 선행질환인 고혈압ㆍ당뇨병ㆍ이상지질혈증의 조기발견과 규칙적인 치료 및 관리가 필수”라며 정기적인 혈압ㆍ혈당ㆍ콜레스테롤 측정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을 조기발견하고 이를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보고 주민들에게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자기 혈관 숫자 알기’캠페인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편 수송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공적급여 대상자뿐만 아니라 생애전환기, 돌봄필요대상, 위기가구, 복지사각지대 가구 등으로 대상ㆍ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복지+건강 기능을 강화하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서비스(방문간호
 및 건강상담)를 제공하고 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군산시 #수송동 #자기혈관숫자알기 #캠페인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