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저소득층 임산부 위한 출산용품 지원

- 저소득층 산모의 경제적·정서적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출산환경 지원 기대 -

작성일 : 2020-08-18 13:58 수정일 : 2020-08-18 14:35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전주시가 저소득층 임산부의 출산 준비를 돕기로 했다.

전주시 드림스타트는 출산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완화시키고 안정적인 출산을 지원하기 위해 임산부를 대상으로 임부 속옷 등 20만원 상당의 출산용품 6종을 지원하는 ‘엄마의 시작’ 사업을 전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엄마의 시작’ 물품으로는 임산부 바디필로우, 손목보호대, 산전·후 복대, 임부속옷, 튼살크림, 이동식 산모용품 서랍장 등으로 구성됐으며, 드림스타트 대상자 중 임산부 5명에게 전달됐다.

시는 이번 임산부 지원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 산모의 부담을 완화하고 정서적으로 지지하는 등 출산 친화적인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전주시드림스타트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 산모가 행복한 출산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전주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시 #저소득층 #임산부 #출산용품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