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인공지는 캔·페트병 자동선별 회수기 운영... 전북 최초

- 캔·페트병 버리고 포인트(현금) 적립하세요 -

작성일 : 2020-08-18 16:18 수정일 : 2020-08-18 16:53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시범 운영되는 인공지능 캔·페트병 자동선별 회수기

 

고창군이 전북 최초로 ‘인공지능 캔·페트병 자동선별 회수 기기’를 설치해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고 18일 밝혔다.
 
군은 재활용품 분리배출과 선별·회수율을 높이고 자원순환에 대한 군민의식을 개선하기 위해 ‘고창군 실내체육관’과 ‘월곡근린공원’ 등 2곳에 설치·운영에 들어갔다.
‘재활용품 자동선별 회수 기기’는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접목해 개발한 재활용품 회수기다. 자판기에 캔이나 페트병을 투입하고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품목별로 분류돼 보관되며 보상으로 포인트가 적립된다.
 
1포인트는 1원으로 환산되며, 캔은 7포인트, 페트병은 5포인트다. 2000포인트 이상 적립시 환급신청을 하면 본인계좌로 이체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 확인과 환급신청은 수퍼빈 홈페이지(www.superbin.co.kr)를 통해 가능하다.
 
고창군 관계자는 “재활용품 자동선별 회수 기기 운영을 통해 분리배출 문화 개선과 재활용품 회수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이용실태와 만족도 등을 분석한 후 재활용품 자동선별 회수기기 설치 확대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창군 #인공지능 #자동선별회수기 #전북 #최초 #헬스케어뉴스

사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