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진행

작성일 : 2020-08-28 12:16 수정일 : 2020-08-28 13:19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순창군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이달 한달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한다.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9. 1.~9. 7.)을 맞아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검사를 통해 자신의 혈관 숫자를 알아보고,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자는 취지로 시작했다. 순창군민이면 누구나 보건의료원 3층 당뇨클리닉 상담실에서 무료로 검사받을 수 있다.

군은 이번 캠페인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소규모 오프라인(보건기관 내소 등) 또는 온라인을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정영곤 보건의료원장은 “심뇌혈관질환은 금연, 절주, 저염식, 운동 등 올바른 생활습관을 통해 충분히 예방·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하는 습관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정상 혈압수치는 120/80mmHg미만, 공복혈당은 100mg/dL미만, 콜레스테롤은 200mg/dL 미만이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순창군 #자기혈관숫자알기 #레드서클캠페인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