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예비 ‧ 신혼부부를 위해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

- 건강한 임신과 출산, 출산율 회복에 기여 기대 -

작성일 : 2020-09-05 11:40 수정일 : 2020-09-05 12:06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무주군이 예비 ‧ 신혼부부를 위해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결혼 예정자 둘 중 1명이 무주군 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결혼 1년 이내의 첫아이 임신 전 신혼부부다.

검사 항목은 신체 계측(키, 몸무게, 혈압, 시력, 허리둘레)을 비롯한 구강검사와 흉부CT, 혈액검사(혈액형, B형 간염, 매독 등), 소변검사(요당, 요단백) 등 총 24종으로 기존 검사에서 A형 간염 항목이 추가됐다.

검진 신청은 결혼 예정자(예비부부)의 경우 신분증과 예식장 계약서를 지참, 결혼 1년 이내의 신혼부부는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를 가지고 보건의료원 2층 건강검진실로 와서 하면 된다.

무주군보건의료원 의료지원과 지역보건팀 양미경 팀장은 “지역의 건강은 가정에서부터 시작된다는 생각으로 건강한 가정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예비 ‧ 신혼부부 건강검진이 혹시 모를 질병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건강한 임신과 출산, 출산율 회복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 한다"라고 밝혔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무주군 #예비부부 #신혼부부 #건강검진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