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자원봉사센터, 시민참여형 비대면 집콕놀이 영상공모전 진행

- 비대면 프로그램인 ‘집콕놀이 내가 혼자놀기의 레게노다’ 운영 -

작성일 : 2020-09-05 12:07 수정일 : 2020-09-05 12:19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는 코로나19 언택트 시대에 맞춰 전주시민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센터는 오는 8일까지 전주시민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혼자 놀기의 아이디어 동영상을 만들어 제출하면 우수작을 선정하여 소정의 시상품을 전달하는 “집콕놀이 내가 혼자놀기의 레게노다”(레게노=레전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스마트 기기를 잠시 내려놓고 가족과 이웃 간의 소통하며 힐링의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계획된 ‘스마트 쉼, 자원봉사 가족 힐링캠프’ 사업을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대체해 동영상으로 실시된다.

참여방법은 전주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jeonjuvc.or.kr) 접속 후 공지사항 안내에 따라 예시로 제작된 놀이영상 콘텐츠를 본 후 90초 이내 동영상을 제작하여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선정된 20명에게 갤럭시 버즈플러스(블루투수 무선 이어폰), 오즈모모바일(짐벌), 무선키보드 등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또한, 심사는 9월 11일부터 18일간 시민들이 함께 영상을 보고 점수를 주는 방법으로 영상공모전을 진행한다. 고 전했다.

세부 사항은 전주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jeonjuvc.or.kr) 및 페이스북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센터는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집콕놀이 내가 혼자놀기의 레게노다’를 통해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지는 요즘 혼자만 놀기 아까운 다양한 놀이 영상을 공유해봄으로 코로나19을 즐기면서 함께 이겨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정석 전주 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우리 생활에 다양한 놀이영상들을 공유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이 지원해주시길 바란다"라며, “스마트한 거리두기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시 #전주시자원봉사센터 #비대면 #집콕놀이 #영상공모전 #헬스케어뉴스

문화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