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 전직원 독감 예방 접종 실시

- 환자 및 보호자, 내원객들의 안전을 위해 전원 예방 접종 -

작성일 : 2020-09-17 16:53 수정일 : 2020-09-18 08:53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 감염관리실(실장 이재훈)에서는 겨울철을 앞두고 교직원 전원 독감 예방 접종을 실시한다. 원광대병원은 지난 15일에서 17일까지 3일간 용역, 계약직을 포함한 전 교직원에 대해 4가 인플루엔자 혼합 백신을 접종한다.

코로나19 감염병 재 유행 전망들이 예측되는 가운데 겨울철 건강도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원광대병원은 직원들이 환자와 보호자 등 내원객들과 대면 상황이 많은 병원 내 특수한 환경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코로나19 대비 방역 소독을 강화하고 전 직원 독감 예방 접종을 시행한 것이다.

또한 코로나19 바이러스 병증과 독감의 병증 가운데 동일하게 나타나는 증세도 있다. 때문에 원광대병원은 자칫 혼란스러운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방문 명부 작성, 열 감지 체크,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안전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나가고 있다.

윤권하 원광대병원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 발병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모두가 힘든 상황을 맞이하고 있다. 본원은 환자 및 보호자, 내원객들의 안전을 위해서는 방역과 소독, 독감 예방 접종 등 최선의 노력을다할 것이다"라고 결의를 다졌다.

 

원광대병원 직원이 독감 예방 접종을 하고 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원광대학교병원 #원광대병원 #독감예방접종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