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송편만들기 체험 행사 가져

- 지난 25일 영유아 가정과 함께 ‘행복가득 추석맞이 송편만들기’ 행사 진행 -

작성일 : 2020-09-28 10:25 수정일 : 2020-09-28 11:02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손경화)는 지난 25일 가정에서 영유아를 돌보는 가정을 대상으로 ‘행복가득 추석맞이 송편만들기’ 행사를 했다.

센터는 이날 전주시 완산구 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제공한 송편만들기 꾸러미를 영유아 가정 20가구에 전달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 요리체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왔다.

센터는 지난 상반기에도 ‘코로나19 예방 마스크 만들기’ 체험을 각 가정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집에서 놀(면서) 자(란다)’를 통해 온라인 놀이 콘텐츠와 활동꾸러미를 제공하고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장난감 대여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외에도 어린이집을 위한 비대면 교육을 실시해 보육교직원들의 보육역량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육아지원 정책을 추진해왔다.

송편만들기에 참여한 한 부모는 “집에서 아이와 조물조물 만들어보면서 아이가 서툴러도 기다리며 아이는 물론 부모도 조금씩 성장하는 기회가 됐다”면서 “육아와 교육, 둘 다 도움이 되는 이런 체험이 지속 운영됐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전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도 가정에서 건강을 챙기면서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부모와 역할과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비대면 양육지원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송편 만들기 꾸러미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시 #전주시유아종합지원센터 #송편만들기체험 #송편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