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무주읍지역사회보장체, 추석맞이 명절 나눔행사 가져

- 협의체 위원들 손수 장 봐, 재료 정성껏 손질하고 조리 준비해 저소득층에 명절음식 전달 -

작성일 : 2020-09-29 10:24 수정일 : 2020-09-29 11:05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무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명절음식 나눔행사를 가졌다.

 

무주군 무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종현, 이정은)는 한가위를 맞아 지난 25일 ‘무주읍 복지 1촌 돌봄 방문 지원사업’을 펼쳤다.

이날 무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서로서로 돌봄 결연 대상 평촌마을 저소득 취약가정 10가구를 방문하고 갈비찜과 송편 등 추석 명절 음식과 마스크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직접 만든 음식을 들고 취약가정을 직접 찾아가 전달하고 있다.

 

전달된 음식은 협의체 위원들이 손수 장을 봐서 재료를 손질하고 조리를 하는 등 정성을 가득 담아 준비한 것이어서 그 의미를 더했다.

갈비찜을 맛보신 독거 어르신은 “추석 명절이라고 해도 다녀갈 자식이나 친인척이 없어 더욱 외로울 때가 많았다. 얼마 전부터 매월 두 번씩 찾아와 재밌는 얘기도 나누고, 선물도 주고 가는 선생님이 생겨서 너무 고맙다"라고 흐뭇해했다.

이어 “한편으론 미안한 마음이었는데, 명절을 앞두고 이렇게 맛있는 음식까지 직접 만들어 가져다주니 기쁜 마음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정은 민간위원장은 “우리가 준비한 소소한 정성과 선물에 비해서 훨씬 큰 감사를 표현해 주시는 주민들 덕분에 함께 나누는 행복함을 배우는 소중한 경험을 하게 된다”면서 “앞으로도 협의체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종현 공동위원장은 “민족 대명절이지만 정부에서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고향 방문을 자제해줄 것을 권고하고 있는 가운데 자칫 쓸쓸하게 추석을 보내야 하는 이웃들에게 작게나마 위로를 드릴 수 있는 뜻깊은 일이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무주읍과 무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과 함께 하는 따뜻한 나눔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무주군 #무주읍 #지역사회보장체 #추석 #나눔행사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