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학교병원, 교직원 대상 마음 돌봄 프로그램 운영

-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업무와 생활에 활력 기대 -

작성일 : 2020-10-05 15:39 수정일 : 2020-10-05 16:14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은 교직원들의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업무와 생활에 활력을 찾을 수 있는 방안들을 모색한 끝에 마음 돌봄 프로그램을 실시하기로 했다.

원광대병원은 지난 8월부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마음 돌봄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9월 25일까지 한달 여 간 참여 희망 교직원을 모집했다.

마음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선정된 프로그램 3개(스트링아트, 마크라메, 라틴 공예)에는 총130명의 교직원이 참여를 신청해 호응을 이뤘다. 프로그램 구성상 이번 마음 돌봄 프로그램에는 100명만을 선정해 제작 활동을 개시, 오는 11월 13일 그 막을 내리게 된다.

 

원광대학교병원 마음 돌봄 프로그램

 

마음 돌봄 프로그램 활동에 선정 된 직원은 DIY 용품을 수령, 동영상 및 설명서를 참조, 신청한 장식품이나 공예품을 완성해야 한다. 다만 제작 과정을 사진 촬영, 담당자에게 전송해야 활동 사항을 인정받게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감염관리팀 교직원 조 모씨(여)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력이 오랜 기간 지속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다. 항상 웃고 친절해야 하는 일들이 많기에 스트레스에서 잠시나마 해소될 수 있는 소확행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너무 좋다"라고 기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원광대 #원광대학교병원 #마음돌봄프로그램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