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에코시티·혁신도시 공동육아나눔터 11월 문 연다

- 지난 5일 아파트 관계자,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공동육아나눔터 설치·운영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작성일 : 2020-10-06 11:31 수정일 : 2020-10-06 12:12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지난 5일 열린 공동육아나눔터 설치·운영 위한 업무협약

 

전주시가 에코시티와 혁신도시 등 신도시 지역 부모들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공동으로 자녀를 돌볼 수 있는 공간을 확대한다.

시는 지난 5일 대우빌딩 7층 회의실에서 에코시티 송천KCC스위첸 아파트, 혁신도시 호반베르디움 1차 아파트의 입주자대표와 정유진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시 공동육아나눔터 설치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코시티 송천KCC스위첸 아파트와 혁신도시 호반베르디움 1차 아파트는 단지 내 공동육아나눔터 공간을 무상으로 임대하며,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운영전담기관으로서 협력하게 된다. 시는 공동육아나눔터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 등을 뒷받침한다.

시는 이 두 곳에 각각 5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보육공간을 리모델링하고 기자재 등을 보강해 11월부터 운영을 할 계획이다.

공동육아나눔터는 부모들의 양육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마을 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한 공동 자녀돌봄 공간으로, 이날 협약으로 기존 서신동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내 공동육아나눔터를 포함해 총 3개로 늘어나게 됐다.

서신동 공동육아나눔터는 12개의 품앗이 공동체 활동과 주 2회 이상의 놀이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고 있으며, 연간 9000여 명이 이용하고 있다.

신명애 전주시 여성가족과장은 “미래 세대를 위해 소중한 공간을 제공해 주신 에코시티 kcc스위첸과 혁신 호반 베르디움 1차 아파트 입주민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공동육아나눔터를 내실 있게 운영해 건강하고 올바른 양육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시 #에코시티 #혁신도시 #공동육아나눔터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