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반디랜드 일부 이용시설 정상운영... 지역경제활성화 기대

- 곤충박물관과 천문과학관, 사계절썰매장 등 이용 재개 -

작성일 : 2020-10-08 17:11 수정일 : 2020-10-08 17:29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무주군 반디랜드가 일부 운영을 재개했다. 반디랜드 전경

무주군이 지난달 29일부터 반디랜드 등 일부 이용시설들에 대한 정상운영에 돌입했다고 8일 밝혔다. 무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활력을 부여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군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8.23. 00:00~), 전국적으로 시행이 되면서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분야별 방역대책을 점검 · 공유하면서 이들 시설물들에 대해서도 임시 휴관 조치했다.

군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청정군’으로서 지역과 주민들의 안전을 철저하게 지켜나가기 위해 반디랜드, 최북미술관&김환태문학관, 머루와인동굴, 도서관(형설지공&작은 도서관_전화 대출서비스 시행), 산골영화관, 실내외 공공체육시설(국민체육센터&반딧불체육관 등), 관광안내소(전화 응대로 전환), 반디랜드 시설들에 대해 임시 휴관 조치했다.

하지만 군은 관광객들이 많이 몰리는 야영장과 청소년수련원, 통나무집 운영에 대해서는 이용 재개를 잠시 미뤘다. 코로나19의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재개한다는 방침이다.

이들 시설물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출입명부를 기재하고 마스크를 착용토록 하는 한편, 마스크 미착용자 출입제한, 방문객들에 대한 발열체크와 명부 작성을 실시하고 안전거리(2m, 최소 1m) 표시 등을 통해 코로나19 차단에 적극 유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무주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이들 시설물을 정상운영하고 있다”면서 “마스크 착용과 체온측정, 그리고 출입명부 등을 정확하게 작성해 안전한 관람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무주군 #반디랜드 #정상운영 #지역경제활성화 #헬스케어뉴스

문화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