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올 연말까지 40~60대 시민 대상 ‘지금 시작하는 50+ 어른학교’ 운영

- 우울감·무기력증 등 코로나 블루 해결하고 비대면 시대 대응할 프로그램으로 구성 -

작성일 : 2020-10-15 13:51 수정일 : 2020-10-15 14:25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전주시가 100세 시대에 맞춰 인생의 후반기를 준비하는 40~60대 시민들이 보다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시는 40~60대 시민들이 새로운 삶에 도전하고 커뮤니티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오는 19일부터 올 연말까지 ‘지금 시작하는 50+ 어른학교’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지금 시작하는 50+ 어른학교’ 프로그램을 우울감과 무기력증 등 코로나 블루를 해결하고 비대면 시대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구체적으로 ▲숲과의 교감을 즐기는 ‘숲 덕분에 안녕해요’ ▲합창으로 마음을 치유하는 ‘50+ 인생 하모니’ ▲멋진 섬진강 풍경을 마주하는 ‘50+ 섬진강 종주 프로젝트(5~8구간)’ ▲자연 속에서 힐링하는 ‘백린이를 위한 백패킹’ ▲목공으로 보람을 느끼는 ‘즐거운 생활 가구 만들기’ ▲온라인 콘텐츠제작 ‘스마트폰 온라인 강의 콘텐츠 제작’ ▲코로나 시대 비대면 교육에 필요한 특강 ‘Zoom 교육’ 등이 진행된다.

이밖에 민주시민교육 일환으로 진행되는 ‘인권, 아는 만큼 존엄해진다&기후 위기를 극복하는 생태시민 되기’는 수강생들의 필수 과정으로, 민주시민으로서의 감수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전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e.jeonju.go.kr)를 통해 개강일과 강의시간 등을 확인한 후 오는 15일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평생학습관(063-281-5267)으로 문의할 수 있다.

전주시 기획조정국 관계자는 “이번 50+ 어른학교에서는 시민들의 코로나 블루를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비대면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면서 “인생의 후반기를 고민하는 시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 행복한 삶을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료사진 - 50+ 어른학교 프로그램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시 #50+어른학교 #헬스케어뉴스

사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