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병원, 호스피스ㆍ완화의료 바로 알기 캠페인 전개

작성일 : 2020-10-19 14:53 수정일 : 2020-10-19 15:26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지난 16일에 진행된 예수병원 호스피스 완화의료 컨퍼런스

 

예수병원은 세계 호스피스 완화의료의 날을 맞이해 호스피스 완화의료에 대한 인식과 지지를 높이기 위해 호스피스ㆍ완화의료 컨퍼런스를 개최와 스토리툰 패널 전시 등으로 호스피스·완화의료 바로알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전북의 호스피스·완화의료 각 기관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올해는 별도로 캠페인을 벌이기로 해 예수병원은 10월 16일에 호스피스 완화의료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또한 19일부터 23일까지 예수병원 본관 로비에서 스토리툰 패널을 전시하며 이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편, 예수병원은 금년에 암 등 말기환자로 진단을 받은 환자, 임종과정에 있는 환자와 그 가족에게 통증과 증상의 완화 등을 포함한 신체적, 심리사회적, 영적 영역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와 치료를 목적으로 호스피스ㆍ완화의료를 위한 시범사업으로 호스피스·완화의료 병동을 운영하고 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예수병원 #호스피스 #완화의료 #호스피스완화의료 #캠페인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