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가을 단풍철 맞아 다양한 방역 대책 선보여

- 발열점검소·워크스루 방역소독장 등 운영 코로나19 방역 관리에 최선 -

작성일 : 2020-10-29 16:02 수정일 : 2020-10-29 16:57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정읍시가 절정을 앞둔 단풍철을 맞아 내장산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자 더욱 철저한 코로나19 방역 관리에 나섰다.

시는 대표 관광지 내장산을 방문하는 탐방객들의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산행을 위해 발열점검소와 워크스루 방역소독장을 운영하고 있다.

우선, 연자교와 내장산 매표소 사이에 발열 점검소를 설치해 내장산을 방문하는 모든 관광객을 대상으로 실시간 발열 체크를 하고 있다.

또한, 스트레스 완화와 신경 안정에 효과가 큰 라벤더 오일을 활용한 워크스루 방역소독장 2개소를 추가 운영해 내장산을 찾는 탐방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내장산을 찾은 관광객은“단풍이 주는 아름다움과 함께 라벤더 향기로 잠시나마 코로나19로 인한 답답함에서 벗어나 기분이 상쾌해졌다"라며 느낌을 전했다.

이와 함께, 관광지 방역 관리 요원 32명을 선발해 마스크 착용과 우측통행, 거리두기 등 예방수칙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또한, 감염 우려가 큰 대형버스에 대해서는 국립공원 내 주차를 금지하고, 매년 제4 주차장과 제5 주차장에서 월령교까지 운행하던 셔틀버스 운행도 중단했다.

또, 내장산 집단상가지구의 식당·상가를 대상으로 비접촉식 체온계와 살균 소독제를 지급하고 전문 방역 업체를 통한 방역소독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코로나19의 지역감염과 안전한 관광 여건 조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유진섭 시장은 “단풍철을 맞아 코로나블루를 극복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내장산을 방문하고 있다"라며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관광환경을 제공하고, 힐링과 감동의 도시를 만들기 위해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라벤더오일을 활용한 워크스루 방역소독장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읍시 #단풍철 #방역 #코로나19 #방역소독장 #발열 #헬스케어뉴스

문화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