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제일산부인과 업무협약 체결

- 여성 장애인의 안전한 출산 지원 -

작성일 : 2020-11-02 13:41 수정일 : 2020-11-02 14:28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이 운영하는 전라북도 지역장애인 보건의료센터(센터장 주민철)가 지난 30일 여성 장애인의 안전한 출산 지원을 위하여 제일산부인과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제일산부인과에서 열린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전북권역 여성 장애인의 건강과 임신, 출산 및 모성 보호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업무협약에서는 상호 ▲여성 장애인의 임신 관련 진료 및 검사 시 이동 지원 ▲여성 장애인의 임신, 출산 시 산부인과 연계 ▲임신, 출산 여성 장애인 가족의 산모, 육아교실 지원 ▲장애 여성 임산부에게 임상 교육의 인적, 기술적 지원 등에 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전북권역 여성 장애인은 센터와 의료기관간 협약 체결로 장애 여성 임산부들의 분만 및 출산에 관한 검사와 진료의 선택폭이 넓어지고 장애 임산부들이 신속한 분만 의료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광대병원은 보건복지부 사업 공모에서 선정된 전북권역 유일의 전라북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를 개소, 운영하고 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북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제일산부인과 #업무협약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