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지난 18일 대자인병원 호흡기 전담클리닉으로 추가 지정

- 이달 말까지 전주병원과 고려병원, 미르아동병원 등 3개소 추가 지정 -

작성일 : 2020-12-21 09:33 수정일 : 2020-12-21 10:16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전주시가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호흡기·발열 환자만을 중점 치료하는 호흡기 전담클리닉을 늘리기로 했다.
 

지난 18일에 진행된 대자인병원 호흡기 전담클리닉 개소식


전주시보건소(소장 김신선)는 지난 18일 대자인병원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강동화 전주시 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호흡기 전담클리닉 개소식을 가졌다. 대자인병원 호흡기 전담클리닉 개소는 전주다솔아동병원과 호성전주병원에 이어 이번이 3번째다.

시는 이달 말까지 전주병원과 고려병원, 미르아동병원 등 3곳을 호흡기 전담클리닉으로 추가 지정해 호흡기·발열 환자가 안심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코로나19와 독감 등 호흡기 질환 동시 유행을 대비한 호흡기 전담클리닉은 호흡기·발열 환자의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의료인과 의료기관을 보호하는 데 목적이 있다.

진료 대상은 ▲상기도 감염 증상 ▲인플루엔자 유사 증상 ▲호흡기·발열 증상 ▲의사의 의학적 판단으로 호흡기전담클리닉 진료가 필요한 경우 등이다. 전담클리닉에서는 문진, 진료, 진단, 처방 등 일상적인 1차 의료를 수행하며, 코로나19 검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자체 수행하거나 선별진료소에 의뢰를 하게 된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면서 호흡기 환자들의 건강관리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호흡기·발열 증상이 나타날 땐 주저하지 말고 가까운 호흡기 전담클리닉으로 방문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시 #대자인병원 #호흡기전담클리닉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