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치매검진 위한 송영차량 운행

- 무주군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와 가족 편의 위해 도입 -

작성일 : 2021-02-16 13:10 수정일 : 2021-02-16 13:52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무주군 치매안심센터는 2021년 치매 조기검진을 위해 협약병원에 매주 목요일 송영차량을 운행한다고 밝혔다.
 

무주군 치매안심센터에서 운영중인 송영차량


송영차량 운행은 무주군 치매안심센터가 치매환자와 치매 가족의 편의를 위해 도입한 올해 신규 사업이다.

치매안심센터 송영차량은 거리가 멀고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해 치매조기검진을 받기 어려운 분들의 치매진단검사 1 · 2단계(신경심리검사 · 치매임상평가) 및 치매감별검사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검진을 받으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송영차량은 집에서 출발하는 것부터 협약병원에서 치매 조기검진을 받고 집에 안전하게 귀가하는 것까지 운행하며 센터 직원들이 모든 일정을 함께 하여 대상자의 안전한 치매 조기 검진을 돕고 있다.
 
보건행정과 치매안심팀 박인자 팀장은 "그동안 치매조기검진이 어려웠던 분들이 편리하게 송영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며 "안전하게 치매 조기검진을 받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무주군 치매안심센터(☏063-320-860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무주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의 위험이 높은 만 60세 이상 군민을 대상으로 치매조기검진을 실시하고 치매 및 고위험 분들을 조기에 발견ㆍ관리함으로써 치매를 예방하고 치매환자 및 그 가족들의 삶의 질을 제고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무주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치매검진 #송영차량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