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가정으로 찾아가는 정신재활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 2021-02-23 13:08 수정일 : 2021-02-23 13:54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진안군이 ‘가정으로 찾아가는 정신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대상자와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진안군에서 운영하는 집으로 찾아가는 정신재활 프로그램


지난 22일 군에 따르면 정신재활프로그램 참여가 유일한 외출이자 낙이었던 대상자들이 코로나19로 대면 수업에 참여하지 못하자 우울 증상을 보이는 사례가 많아지자 이용자들의 정서적 기능 유지와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자 강사가 직접 가정으로 찾아가는 1:1로 형태의 개별프로그램 운영에 들어갔다.

첫 주 수업은 ‘카나페 만들기’로 대상자들은 선생님을 따라 조심조심 사과, 치즈 등을 썰어서 비스켓 위에 올렸고, 예쁘게 만들어진 카나페를 보면서 크게 만족해했다.

대상자들은 요리 활동을 하며 “선생님 신나요, 행복해요, 감사해요” 라며 연신 즐거운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대상자인 진안읍 A씨의 보호자는 “요즘 나갈 곳도 만날 사람도 없어서 힘들어했는데 선생님이 집까지 오셔서 프로그램을 해주시니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강사는 “1 대 1 수업을 통해 대상자들의 정신재활에 많은 도움이 됐길 바란다."라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진정되어 정신재활에 큰 효과가 있는 집단 프로그램이 진행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의 마음이 지쳐있어 안타깝다."라며 “정신질환자뿐 아니라 모든 지친 군민들의 「우울증방역」에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안군 #가정 #찾아가는정신재활프로그램 #정신재활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