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보건의료원, 초등학교 학생 대상 구강보건실 운영

- 학생들의 포괄적인 구강건강서비스 제공 -

작성일 : 2021-03-25 09:03 수정일 : 2021-03-25 09:48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순창군이 순창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관리를 실천하고자 올 연말까지 구강보건실을 운영해 치아건강 관리에 나서고 있다.
 

순창군 보건의료원이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구강보건실을 운영하고 있다.


구강보건실은 방학을 제외한 학기 중에 순창초등학교 재학 아동들의 구강건강증진을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설치된 구강건강서비스 제공 전용 공간이다.

매주 월요일 순창군보건의료원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 2명이 한 팀이 되어 구강보건교육과 구강검진을 바탕으로 치아홈메우기, 불소도포, 치면세마, 초기충치치료 및 유치발치 등 학생들의 포괄적인 구강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아동들의 구강건강실태 조사를 기초로 한 개인별 진료 차트를 갖춰 초등학교 졸업 시까지 지속적인 구강관리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습관을 형성하고 구강건강위험 행태를 개선할 수 있도록 하고 치료 결과 안내문을 개별 발송함으로써 학부모와 연결체계를 구축하는데도 힘쓸 방침이다.

한편, 감염방지를 위해 발열체크와 손소독을 철저히 하고 진료 전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여 방역지침 또한 철저히 준수해 시행한다.

순창군보건의료원 정영곤 원장은 “치료와 예방 처치를 병행하는 학교구강보건실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구강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순창군 #순창군보건의료원 #초등학교 #구강보건실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