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고산농협, 친환경농업활성화 우수농협 경진대회 “대상” 수상

작성일 : 2020-11-23 15:49 수정일 : 2020-12-05 09:38 작성자 : 문성일 기자

고산농협이 지난 20일 우수농협 경진대회에서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완주군 고산농협은 지난 11월 20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친환경 농업 활성화 우수농협 경진대회에서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학교급식중단으로 많은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위기대응팀을 만들어 국민신문고에 친환경벼 정부추가수매, 꾸러미 공급 등 개선방안 등을 제시하였고 이를 통해 수도권에 꾸러미 친환경 쌀 80,000포(4kg) 공급, 드라이브스루(수도권, 전북지역)등을 통해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노력하였다.

또한 온라인 쇼핑몰 판매 활성화에 노력하여 10월말 현재 18억원의 매출을 달성하였다. 성과 이면에는 서울·경기 학생 가정 식재료 꾸러미 농협몰 포인트 지급정보, 골라담기 등 편의성제공, 택배비 무료, 찹쌀 증정 등 지속적인 이벤트, 상품평관리 등을 통해 농협몰 판매량 순위에서 5개월간 연속 1위를 기록하였다.

고산농협 국영석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각계각층의 지원과 노력에 감사드리며 지속 가능한 친환경농업을 위해 인프라구축 및 온 오프라인 통합마케팅활성화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하였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완주군 #고산농협 #친환경농업활성화 #우수농협 #헬스케어뉴스

사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