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철 전북대병원장 취임식 거행... 도민과 동행한 따뜻한 의료 100년

- 지난 12일 임상연구지원센터 2층 새만금홀 & 유튜브채널로 동시 진행 -

작성일 : 2021-11-13 09:17 수정일 : 2021-11-13 10:20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도민과 동행한 따뜻한 의료 100년, 세계로 나아갈 알찬 미래 의료 100년

▶ 환자중심의 의 제공으로 신뢰받는 최상급 병원
▶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첨단형 스마트병원
▶ 군산전북대학교병원의 신속한 건립과 공공의료시설 유치
▶ 구성원들이 자긍심을 가지는 행복한 병원 만들기



 

전북대학교병원 유희철 신임 병원장이 지난 12일 임상연구지원센터 새만금홀에서 열린 취임식에 참석해 취임사를 하고 있다.


전북대학교병원 제21대 유희철 병원장의 취임식이 지난 12일 오후 원내 임상연구지원센터 2층 새만금홀에서 거행됐다.

이번 취임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의 지침에 따라 행사를 축소해서 진행했으며,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직원을 위해 병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했다.

이식 진료처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축전 및 축하영상 소개, 신임원장 약력소개와 취임사, 꽃다발 증정식, 축사, 기념촬영 등의 순서로 거행됐다.

행사장에는 김동원 전북대총장, 김승환 전라북도교육감, 이정주 부산대병원장, 안영근 전남대 병원장, 역대 전북대병원장 등 대내외 관계인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진안의료원 조백환 원장은 영상으로 축하인사를 전했다.

제21대 병원장에 취임한 유희철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역 대표 병원장이라는 엄중한 책무에 걱정과 두려운 마음도 있지만 대내외 유관기관과 병원 가족의 든든한 지원과 협력이 있기에 소신껏 잘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이 있다”라면서 “앞으로 선대 병원장님들이 추진해오던 장기사업을 지속함을 물론 구성원 모두의 다양성을 수용해 ‘도민과 동행한 따뜻한 의료 100년’을 바탕으로 ‘세계로 나아갈 알찬 미래 의료 100’년을 향에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사람중심의 경영철학에 중점을 두고 그간의 양적 팽창에서 질적 성장으로의 전환과 질적 중심에서 사람 중심으로의 전환, 그리고 IT위주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혁신을 이루겠다"라고 천명했다.

이를 위한 경영실천 방안으로 ▲환자중심의 의료제공으로 신뢰받는 최상급 병원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첨단형 스마트병원 ▲군산전북대학교병원의 신속한 건립과 공공의료시설 유치 ▲구성원들이 자긍심을 가지는 행복한 병원 만들기 등의 4대안을 중심으로 경영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전북대병원 이사장인 김동원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코로나19로 잠시 미뤄놓았던 21대 병원장님 취임식을 갖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병원장님 내실있는 병원으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접근법의 실천 전략이 매우 체계적이면서도 시대 흐름을 제대로 읽은 방안들이라 생각하며 재임기간 동안 병원의 면모를 일신하여 새로운 도약, 큰 발전을 이룩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승환 전라북도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의사로서 큰 덕망과 신뢰를 가진 유희철 병원장의 21대 병원장님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감염병이 지속되는 어려운 시기 속에서 도민건강 증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전북대병원 유희철 병원장 취임식


이에 앞서 행사장에 참석하지 못한 진안의료원 조백환 원장은 축하영상을 통해 “코로나19로 오늘에야 공식적으로 거행되는 21대 병원장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병원 직원 모두가 병원장을 중심으로 마음을 한데 모아 더욱 신뢰받고 사랑받는 병원으로 만들어주기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희철 #전북대병원장 #전북대병원 #임상연구지원센터 #취임식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