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침묵의 살인자!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 실시

- 25일 진안 문화의 집 2층 지역주민 40명 대상으로 진행 -

작성일 : 2021-11-25 16:50 수정일 : 2021-11-25 17:31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진안군이 25일 진안 문화의 집 2층에서 지역주민 40여 명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25일 진행한 진안군 심뇌혈관질환 건강강좌


이날 교육은 전북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 이영훈 교수, 한경조 영양팀장 전문인력을 초빙해 ▲뇌졸중과 심근경색 예방법 ▲질병 예방을 위한 건강생활 습관 ▲고혈압·당뇨병 식사관리방법 등 실생활에 꼭 알고 실천해야 할 내용으로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예방수칙 및 거리두기 등을 준수해 진행했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시작은 심뇌혈관질환 예방 9대 수칙(담배 반드시 끊기, 적정 체중과 허리둘레 유지하기 등) 준수에서 시작하며 특히, 고혈압·당뇨병, ·이상지질혈증에 대한 관리 실천이 중요하다.

교육에 참석한 주민 김 모(72세) 씨는 “고혈압 당뇨병 합병증이 심근경색, 뇌졸중 같은 심뇌혈관질환을 유발한다는 사실에 놀랐으며,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들을 꼭 기억해 나쁜 건강생활습관을 고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질병이 발병 후 치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니 생활속에서 건강을 지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교육 등을 통해 건강 진안 만들기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진안군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063-430-8571~2로 문의하면 된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안군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 #진안문화의집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