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청년들 마음건강 챙긴다.

- 12월 2일과 9일 두 차례 '청년 마음건강교실’ 운영 -

작성일 : 2021-11-26 13:13 수정일 : 2021-11-26 13:48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순창군 보건의료원이 마음건강 회복을 위해 '청년 마음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순창군이 다음달 2일과 9일, 두 차례에 걸쳐 스트레스 해소 및 마음건강 회복을 위한 ‘청년 마음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년 마음건강교실은 청년들이 취업 곤란으로 인한 우울감을 예방하고 스트레스 해소하여 마음건강 회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사전 우울선별검사 후 마음 회복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샴푸바 등 방향제품 만들기를 통한 아로마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마음건강을 위한 일반상담도 진행한다.

순창군에 거주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전화(063-650-5318)로 접수하면 된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우울감에서 벗어나 마음 건강에 대한 이해와 스트레스 해소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보건의료원은 군민의 마음건강 회복을 위해 아동·청소년과 중년여성을 위한 우울예방 마음건강교실, 경로당 웃음치료교실, 공무원 마음힐링 프로그램 등 생애주기에 따른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큰 호평을 받았으며 고위험군 대상 지속적인 맞춤형 관리로 군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도모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순창군 #순창국보건의료원 #청년마음건강교실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