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병원, 코로나19 원내진단으로 4~6시간내 결과 확인

- 24시간 진료로 야간 응급환자 위험 감소 -

작성일 : 2022-01-06 09:00 수정일 : 2022-01-06 09:43 작성자 : 전준호 기자

 

영경의료재단(이사장 최정우) 전주병원이 지난 3일부터 위탁의뢰해서 시행하던 코로나19 진단을 자체적으로 실시한다.

전주병원은 기존 코로나19 진단 검사는 검체를 채취한 후 외부 검사센터로 의뢰해 결과를 통보받기까지 12시간 이상 소요되었으나, 이제는 원내에 갖추어진 분자진단 검사실을 통해 PCR 진단 검사를 자체적으로 실시함으로써 4-6시간 내 결과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시민들의 대기 시간이 크게 줄어들어 결과 통보 시까지 검사자가 받아야 할 심리적 불안감을 크게 해소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24시간 코로나 검사가 가능해져 야간에 응급환자가 코로나 검사를 기다려야 하는 위험도 감소될 전망이다.


최정우 이사장은 “최근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코로나19 일일 확진자 수가 늘고 있는 시기에 코로나19 자체 진단 검사를 시행함에 따라 전주 시민들에게 검사 결과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수준 높은 진단 검사를 통해 감염병 조기 차단하여 지역사회 방역에 보탬이 될 수 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전준호 기자 nuzzle1229@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병원 #코로나19진단검사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