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지구한바퀴 걷기 캠페인 실시

- 직원에게는 건강을! 청소년에게는 희망을! 다음달 15일까지 진행 -

작성일 : 2022-01-18 11:23 수정일 : 2022-01-18 12:03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원광대학교병원이 기와 기부를 연계하여 어려움에 처해 있는 청소년에게 기부금을 전달하는 ‘걷기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

 

병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교직원의 저하된 신체활동을 걷기 캠페인을 통해 건강을 증진시키고, 걷기와 기부를 연계하여 지역사회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 있는 청소년에게 기부금을 전달하는 ‘걷기 기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7일(월)부터 다음달 15일(화)까지 약 한달간 진행되는 걷기 캠페인은 원광대병원에서 제공하는 앱에 회원 가입과 닉네임 설정으로 직원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 기간 동안 한걸음 걸을 때마다 설치된 앱에 걸음수가 기록되고 참가자 전원이 지구 한바퀴의 거리에 해당하는 약 4만km(걸음 수 약 6,000만 보) 걷기를 달성하면 원광대병원이 지역사회 위기의 청소년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기부를 하게 된다.

원광대병원 한 직원은 “평소에 잘 걷지를 않는데, 건강을 향상시키는 걷기도 하고 위기 청소년 돕기 기부에 동참할 수 있어 의미가 큰 캠페인인 것 같다"라며 “누구나 부담 없이 시작하고 운동 후에는 의외로 몸과 마음 모두 상쾌해져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원광대병원은 이번 캠페인이 새해 들어 나눔의 기부 생활 정착, 신체 활동 활성화로 활력 넘치는 병원 문화 조성 등 ‘일석이조’의 이벤트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참가자별 동기부여와 동참을 위해 랭킹 순위 및 참여가 우수한 부서, 참가자 랜덤 추첨 등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기도 한다.

윤권하 원광대병원장은 “코로나 블루를 겪고 있을 직원들의 건강증진과 미래 사회의 주역인 청소년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걷기 기부 캠페인에 동참해 준 교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원광대병원 #지구한바퀴 #걷기캠페인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