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첩약 급여화 범의약계 정책간담회 열려

- 7월8일 광화문 버텍스코리아 22층 중회의장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 -

작성일 : 2020-07-08 09:47 수정일 : 2020-07-08 14:46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정책간담회 온라인 생중계 유튜브 화면캡쳐

 

안면신경마비, 뇌혈관질환 후유관리 및 월경통 등 3개 질환에 대해 한방 첩약급여 시범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것과 관련하여 범의약계가 긴급 정책간담회를 갖는다.

대한병원협회(회장 정영호), 대한의사협회(회장 최대집), 대한의학회(회장 장성구)와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등 의약 4단체는 오는 8일 오후 2시부터 광화문 소재 버텍스코리아 22층 중회의장에서 ‘첩약 급여화, 선결과제는 무엇인가?’를 주제로 온라인 정책간담회를 연다고 밝혔다.

의약 4단체는 이날 간담회를 통해 한방 첩약의 안전성 및 유효성의 검증을 생략한 건강보험 급여화 시범사업의 문제점 점검 및 개선방향을 검토해 볼 예정이다.

이왕준 대한병원협회 국제위원장이 좌장을 맡은 이날 정책간담회에서는 이형기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임상약리학 교수와 박형욱 단국대학교 의과대학교수가 나와 각각 ‘증거중심 의학에 기초하여 약리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첩약급여화의 문제점’, ‘법리적 사회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첩약급여화의 문제점과 의료일원화의 전망’을 내용으로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패널토론에는 대한병원협회와 대한의사협회 김대한 홍보이사 겸 의무이사, 대한의학회 주명수 보험이사, 대한약사회 좌석훈 부회장이 나설 예정이다.

금번 긴급 정책간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방청객 없이 청년의사신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하게 된다.

■ 온라인 생중계 접속방법 : 유튜브 채널 (K-헬스로그)
(http://www.youtube.com/user/doc3news)

 

정책간담회 온라인 생중계 유튜브 화면캡쳐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방첩약급여화 #범의약계정책간담회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