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간호부, 학술대회 개최

- 환자 간호의 질 향상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지난 27일 열려 -

작성일 : 2020-10-29 10:30 수정일 : 2020-10-29 11:15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지난 27일 열린 원광대병원 간호부 학술대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윤권하) 간호부(부장 류정임)가 지난 27일(화) 외래1관 4층 대강당에서 환자 간호의 질 향상을 위하여 학술대회를 열었다.

이번에 열린 “2020년 간호부 학술대회”에는 5편의 논문이 구연 발표됐다. 학술대회장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하여 마스크 착용과 안전거리두기 유지 확보가 철저히 지켜졌다.

선정된 각 논문은 ▲ 대학병원 경력 간호사의 감정노동, 회복 탄력성과 소진에 관한 연구(이한나) ▲ 상급종합병원 간호사의 경력 단계별 직무 수행 능력 비교(이현비),▲ 일개 대학병원의 냉 요법 실무 지침 및 임상 간호사의 냉 요법 실무 현황(이미림) ▲ 갑상선암 환자의 D-성격 유형과 증상 경험이 건강 관련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김성심) ▲ 상체 거상과 손 마사지의 병합 요법이 전극도자절제술을 받은 환자의 요통과 불편감에 미치는 효과(이윤경) 등 5편이었다.

학술대회에 참가한 간호부 이미림 간호사는 “논문 준비를 위해 많은 곳을 방문하면서 내가 알지 못했던 간호 업무의 새로운 분야들을 접할 수 있었다. 비록 부족함 많은 논문들이지만 간호 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면 더한 바람이 없다"라고 말했다.

원광대병원 간호부에서는 수동적인 환자 간호에 머물지 않고 체계적이고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수준 높은 환자 간호를 위하여 꾸준히 임상간호 연구를 시행해 오고 있다.

윤권하 원광대 병원장은 “의료 환경 질 향상을 위한 간호 역량 강화가 강조되고 있다”면서 “ 다양한 간호 분야에서 최상의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된다”라고 격려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원광대병원 #간호부 #학술대회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