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찾아가는 마음치유 상담소, 지친 마음 치유

- 전통시장 상인과 소상공인 등 시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마음치유 상담소 운영 -

작성일 : 2020-10-29 16:56 수정일 : 2020-10-29 17:25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전주시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지친 시민들을 토닥이기 위해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주시보건소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마음치유 상담소


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일 때문에 자리를 비우기 힘든 전통시장 상인과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음치유 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시는 지난 16일부터 28일까지 3회에 걸쳐 전북대 대학로 상점가, 신중앙·남부·서부시장 등 전통시장을 방문해 심리상담을 지원했다. 심리상담사들은 소비심리 위축으로 매출이 줄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직접 찾아 자가검사를 진행하고 다양한 심리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시는 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주센터(전주상공회의소 4층)에 매주 금요일마다 마음치유 상담소를 열어 소상공인 및 구직자들을 위한 홍보물을 배포하고 각종 상담도 진행키로 했다. 기존 전주시 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해고 없는 도시 현장지원 종합상황실에서 운영하던 현장상담소를 확대 운영하는 것이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5월부터 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전통시장 등에서 총 55회에 걸쳐 찾아가는 마음치유 상담소를 운영했다.

시는 찾아가는 마음치유 상담소 운영 과정에서 우울·스트레스 자가검사를 통해 선별되는 고위험군에게 명상·원예·예술치료 등 심리치료 프로그램을 연계해 주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마음치유상담소(063-273-699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전주시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타격은 커지고 사람 간 접촉이 줄면서 시민들의 심리적 우울감이 심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해 우울·불안 장애 등의 정신질환으로의 이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마음치유 상담소 운영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시 #마음치유상담소 #치유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