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암 환자와 가족 위한 자조모임 프로그램 운영 재개

-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자조모임 운영으로 삶의 질 향상 -

작성일 : 2020-10-30 09:53 수정일 : 2020-10-30 10:37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암환자와 가족위한 자조모임 프로그램 운영 재개

 

정읍시가 재가 암 환자와 가족들이 함께 아픔을 공유하고 치유할 수 있도록 자조모임 프로그램 운영을 재개했다.

시보건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조정됨에 따라 재가 암 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을 재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신체적·정신적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암 환자의 투병 의욕을 높이고 재활 의지를 북돋우기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정서적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암 환자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적 부담 완화 등 암 환자 가족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서적 지원 프로그램은 지난 26일을 시작으로 11월 19일과 12월 4일 3회에 걸쳐 정읍시보건소 2층 교육실에서 운영된다.

몸 살림 운동 배우기와 원예 요법 등 스스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생활의 활력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코자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1:1 가정방문 건강관리와 암 의료비 지원, 영양제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재가 암 환자들의 건강관리에 힘쓰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유익한 프로그램을 통해 암 환자의 재활 의지를 북돋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방문보건팀(☎ 539-6093)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읍시 #암 #암환자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