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신경근육질환학회, 제8차 학술대회 개최

- 12월 5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병행 진행 -

작성일 : 2020-12-02 13:18 수정일 : 2020-12-02 14:04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대한신경근육질환학회(회장 권기한)는 오는 5일 임피리얼팰리스 서울에서 제8차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학술대회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과 병행하여 진행한다.

또한 원활한 진행을 위해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사전등록 기간에만 등록이 가능하며, 행사 당일에는 등록이 불가하다.

이번 학술대회는 총 4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며 첫 프로그램은 최신 연구동향이나 치료제 등에 대한 접근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하여 주요 신경근육질환들에 대하여 업데이트된 지식을 배우는 시간으로 구성하였고 Plenary lecture로는 Chronic inflammatory demyelinating polyneuropathy와 관련된 많은 연구를 진행한 스페인의 Isabel Illa 교수에게 ‘Nodal and paranodal utoantibodies’ 주제로, 또한 근육병에 관한 세계적인 연구를 하고 있는 일본의 Ichizo Nishino 교수에게 ecent update on myositis에 대하여 최신의 심도 있는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Special lecture로는 자율신경계질환에서의 면역학적 기전과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을 듣는 시간을 가진다.

대한신경근육질환학회 권기한 회장은 "비록 이번 추계학술대회도 주변 여건을 고려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진행하게 되어
많은 분들을 학회장으로 모시지는 못하지만, 시간적, 지역적 제약으로 참석에 어려움이 있었던 분들에게는 온라인 스트리밍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신경근육질환학회는 신경과 분과학회로서 말초 신경 질환, 신경근접합부 질환 및 근육 질환을 다루는 전문가가 모인 학회이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한신경근육질환학회 #학술대회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