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보건의료인 코로나19 백신 접종 돌입

- 5일 백신 도착... 6일부터 닷새간 보건의료인 2100여명 대상 접종 -

작성일 : 2021-03-06 09:43 수정일 : 2021-03-06 10:41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전북대학교병원이 오늘(6일)부터 병원 내 보건의료인 2100여 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에 들어간다.
 

전북대병원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입고되고 있다.


지난 5일 전북대병원에 따르면 이날 오전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2100여 명분이 병원에 입고됐으며 접종은 6일부터 휴일인 일요일(7일)을 제외한 10일까지 닷새간에 걸쳐 임상연구지원센터 2층 새만금홀에서 진행한다.

병원에서는 백신 접종에 동의한 의사와 약사 간호사 등 보건의료인과 환자밀접 접촉부서인 이송요원과 확진자 치료병동 미화요원 등 2,077명을 대상으로 우선 접종을 시행키로 했다.

전북대병원은 안전한 예방접종 시행을 위해 예방접종팀을 구성해 사전교육을 실시했으며, 예방접종 공간 확보 및 부대물품 준비 상황,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에 대비하기 위한 신속대응 체계 등 준비를 완료했다.

백신 접종은 대상자 등록시스템에 사전 등록된 접종대상자를 대상으로 ▲예진표 작성 ▲접수 ▲예진 ▲접종 ▲접종 후 대기 등 5단계로 진행될 예정이다.

조남천 병원장은 “상급종합병원이라는 기관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보건의료인들에게 우선 접종 기회가 주어진 만큼 접종을 통해 안전한 근무환경이 마련되고 환자들에게 보다 안전한 진료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백신전용냉장고에 입고 시키고 있다.


한편, 코로나19 확진자 치료를 담당하는 의료진(의사 및 간호사) 및 종사자 190여 명은 화이자백신이 접종되며, 화이자백신은 15일 입고돼 16일과 17일 이틀에 걸쳐 접종될 예정이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북대병원 #보건의료인 #코로나19 #백신접종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