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사랑가족요양병원 효도리사회사업단, 추석맞이 달콤한 와플 나눔

- 지난 11일 전주은혜마을요양원 찾아 나눔 실천 -

작성일 : 2021-09-13 12:56 수정일 : 2021-09-13 13:41 작성자 : 문성일 기자

효사랑가족요양병원 효도리사회사업단은 지난 11일 추석맞이 와플 나눔을 실천했다.


지난 주말(11일) 효사랑가족요양병원(병원장 김정연 이하 병원) 8층에서는 달콤한 향기가 진동하는 가운데 분주했다. 병원 직원들과 효도리사회사업단 단원 20여 명이 추석을 맞아 요양원에 계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달콤한 와플을 만들었기 때문이다.

이번 봉사활동은 추석을 맞이해서 코로나19로 인해 외출, 외박, 면회가 금지된 요양원의 어르신들을 위해 소소하지만 먹는 즐거움이라도 드리고자 마련하였다.

반죽부터 시작해서 마지막 포장까지 하나하나 정성껏 만든 와플은 쑥고개길에 위치한 전주은혜마을요양원을 찾아 음료와 함께 전달했다.

코로나19로 직접 방문하여 그 자리에서 만들어 제공할 수는 없었지만 직원들은 병원 환우들에게 제공하는 것처럼 정성껏 와플을 만들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권미희 원무부장은 “병원에서 코로나19로 외롭고도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직접 와플을 만들어서 드리기도 했었는데, 이렇게 요양원 어르신들에게도 작은 것이지만, 전달해 드릴 수 있어서 마음으로라도 따뜻하게 드시고 작은 행복을 느끼셨으면 좋겠다”라며 “직접 어르신들과 함께 어울려 만들지 못해 아쉬웠지만 그래도 이렇게라도 만들어서 어르신들에게 대접한다는 자체가 즐겁고 보람된다”라고 말했다.

 

전주은혜마을요양원에 와플과 음료를 전달했다.


한편 효사랑가족요양병원, 효사랑전주요양병원, 가족사랑요양병원 직원들의 기부문화로 만들어진 사회적 협동조합 효도리사회사업단은 지역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 그리고 장기요양기관을 비롯해 각 읍 면 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사회공헌활동 및 후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효사랑가족요양병원 #효도리사회사업단 #추석 #와플 #전주은혜마을요양원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