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전 직원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 위급한 응급 상황! 생명을 살린다 -

작성일 : 2021-10-15 16:53 수정일 : 2021-10-15 17:32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원광대병원이 전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원광대학교병원이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15일까지 12회차에 걸쳐 전 교직원 대상 사람의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소중한 생명을 다루는 의료기관에 재직하고 있는 교직원으로서 응급 상황 발생 시 표준화된 심폐소생술을 신속⋅정확하게 실시할 수 있는 의료인의 기본적인 자질을 함양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교육은 응급상황 대처요령, 심폐소생술 등 응급 처치 시 주의 사항의 이론 교육과 심폐소생술,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등 응급 처치의 실습 교육으로 이루어져 실제 응급상황에서 심폐소생술을 능숙하게 시행할 수 있는 숙련도에 주안점이 맞춰졌다.

황용 원광대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장은 “심폐소생술은 5분 안에 즉,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고 정확하게 시행해야 환자의 생존율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심폐소생술을 시행할 수 있는 교육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누구나 순식간에 호흡 곤란, 이물질 흡입, 심정지, 쇼크, 충격 등 불가피한 상황으로 응급 상황이 닥칠 수 있고 생명이 경각에 달린 순간, 올바른 심폐소생술은 환자의 생명을 좌우하는 구명줄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교육의 의미가 크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원광대병원 #심폐소생술 #심폐소생술교육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