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치매안심센터, 인지강화교실 어르신들 대상 가을 나들이 진행

- 18일 김제 나루카페, 일상 활력 UP -

작성일 : 2021-10-18 11:07 수정일 : 2021-10-18 11:46 작성자 : 문성일 기자

김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18일 인지강화교실 어르신을 대상으로 가을나들이를 진행했다,


김제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18일 인지강화교실 어르신들을 모시고 김제 나루카페로 가을 나들이를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려워진 어르신과 함께 야외에 나가 과일떡 만들기 체험 및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진행하여 기분전환 및 활력 충전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예방접종이 완료된 자를 대상으로 하였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하였다.

이날 나들이에 참석한 인지강화교실 참여자 이 모(여/74) 어르신은 “코로나-19로 외출이 줄어들어 집에만 있게 되어 따분하고 우울했는데, 좋은 기회를 얻어 과일로 떡도 만들어보고 재미있는 게임도 해서 기분전환이 되었고 좋은 행사를 만들어 준 김제시 치매안심센터 직원들에게 감사하다. 앞으로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인지강화교실은 치매 인지선별검사 상 인지저하 또는 경도인지장애 진단을 받은 어르신들이 참여하고, 치매예방을 위한 다양한 인지 훈련 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매주 진행하고 있다.

시 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이번 가을 나들이를 통해 인지강화교실 어르신들의 일상에 활력이 채워지고, 치매 예방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제시 #치매안심센터 #인지강화교실 #나들이 #김제나루카페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