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집중발굴... 복지사각지대 최소화

작성일 : 2021-11-29 10:38 수정일 : 2021-11-29 11:16 작성자 : 문성일 기자

군산시가 내년 2월까지 겨울철을 대비해 복지 위기가구 집중발굴 기간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겨울철은 건설 휴지기 및 농한기 등으로 계절형 실업과 더불어 한파, 대외 활동 감소로 인해 취약가구의 생활을 위협하는 요인이 가중되는 시기로 취약계층의 경우 겨울나기는 더욱더 힘겨울 수밖에 없다.

시는 희망복지지원단, 27개 읍면동 맞춤형 복지팀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지역사회 인적 안전망을 활용해 복지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또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시스템을 통한 단전·단수·건보료 체납자, 1인 가구 중 위기 정보가 입수된 대상자에 대해서도 상담을 실시해 위기가구 발굴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발굴된 대상자에게는 생활안정지원, 민관협력을 통한 보호·돌봄 강화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겨울철은 코로나19로 인한 취약계층의 경제적·사회적 고립이 심화된 가운데 맞이하고 있다”면서 “이에 복지위기가구에 대한 적극적 발굴과 생활안정 지원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군산시 #복지위기가구 #집중발굴 #복지사각지대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