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시각장애인을 위한 카드별 점자스티커 제작ㆍ배부

- 점자스티커 4종 2,000매 제작 -

작성일 : 2021-12-03 13:24 수정일 : 2021-12-03 14:01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남원시가 시각장애인의 편익 증진을 위해 카드 명칭별 점자스티커 4종 2,000매를 제작ㆍ배부한다.
 

남원시가 시각장애인을 위해 카드 명칭별 점자스티커를 제작 배부한다.


이번에 배부되는 점자스티커는 시각장애인이 일상생활 속에서 신용카드, 진료카드 등 다양한 종류의 카드를 이용하는데 식별이 어려워 발생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각종 카드의 구분을 위한 점자스티커는 장애인복지카드ㆍ신용카드ㆍ국민행복카드ㆍ진료카드 4종으로 제작되어 해당 카드 점자스티커를 부착하면 된다.

지난 8월 일괄 신청받아 배부한 시각장애인 주민등록증 점자스티커 신청자에게 우편으로 발송될 예정이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해 시각장애 여부와 관계없이 신청자에게 무료로 배부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원 소외계층의 편의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적절한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민등록증 발급일자가 기재된 기존 시각장애인 주민등록증 점자스티커는 장애등급과 관계없이 언제나 시각장애인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개별 제작을 신청하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남원시 #시각장애인 #점자스티커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