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취약계층 어르신 의치(틀니) 무료 지원

- 저소득 어르신 22명에 의치 무료 지원, 다음 달 4일까지 신청 접수

작성일 : 2022-01-20 09:56 수정일 : 2022-01-20 10:41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정읍시가 지역 내 어르신 치아 건강을 되찾아주기 위해 의치를 무료로 지원한다.

 

정읍시 보건소는 치아 결손으로 음식물 섭취가 어려운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에게 의치(틀니)를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올해 사업비 1,670만 원을 편성했으며, 어르신 1인당 최소 61,520원부터 최대 176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의치 지원사업 신청 대상은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 의료급여 수급자와 차상위 건강보험전환자이다.

이전에 보건소에서 노인 의치 시술비용을 지원받았거나 치과의원에서 7년 이내 건강보험 적용자로 지원받은 경우, 구강 검진 후 틀니 불가 판정을 받은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다음 달 4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에 대해 시는 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 전신 건강과 구강 상태를 1차 검진한 후 최종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대상자는 구강 보건교육을 받은 후 희망하는 지역 내 31개소 협력 치과의원에서 무료로 의치 시술을 받을 수 있으며 5년간 사후관리와 사후관리비도 지원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구강 관리에 취약한 어르신을 위해 노인 의치(틀니) 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지속적인 구강 보건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읍시 #취약계층 #어르신 #의치 #틀니 #무료지원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