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노인의치(틀니)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24일부터 28일까지

- 만 65세 이상 기초생활 의료급여수급자 및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 -

작성일 : 2022-01-21 11:23 수정일 : 2022-01-21 12:02 작성자 : 문성일 기자

군산시가 노인의치(틀니)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군산시보건소는 치아의 결손으로 음식물 섭취가 자유롭지 못한 어르신들의 구강건강 기능 회복을 돕기 위한 노인의치(틀니) 지원사업을 진행하며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24일부터 오는 28일까지(5일간)이다.

이번 사업은 고령화에 따른 평생의 영구치 손실로 저작이 어려워 의치 보철물이 필요하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의치(틀니) 제작을 선뜻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에게 보건소에서 본인부담금을 지원, 개인의 구강건강 수준을 높이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원대상은 군산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기초생활 의료급여수급자 및 차상위본인부담경감대상자이며 신청방법은 관할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담당자에게 모집 기간(1.24.~1.28.) 내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는 보건소 구강보건센터를 방문해 구강검진 및 상담, 심사 후 노인의치(틀니) 최종 선정여부가 결정되며 선정된 어르신은 3월부터 희망하는 관내 치과의원에서 본인 구강상태에 맞는 의치(틀니)를 지원받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사회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분들의 구강건강 삶의 질을 높이고 앞으로도 노인의치사업 뿐만 아니라 어르신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예방차원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노인의치 담당자 전화 460-3265로 문의하면 된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군산시 #노인의치 #지원사업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