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죽항동 대나무골봉사단 발대식 가져

작성일 : 2020-11-12 10:38 수정일 : 2020-11-12 11:39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지난 10일 남원시 죽항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 25명의 봉사단으로 구성된 ‘죽항동 대나무골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은 죽항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성근, 민간위원장 정태식)가 주관으로 봉사활동 동영상 상영, 임명장 수여, 봉사단 대표 선서, 봉사단 운영계획 설명 순으로 진행되었다.

‘대나무골 봉사단’은 평소 봉사에 관심 있는 주민들로 모집 선발하였으며, 우리 지역에 대한 애착심을 가지고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대상자를 발굴하여 참다운 봉사를 실천할 수 있도록 재능 있는 단원으로 구성하였다.

이날 발대식에는 봉사단의 굳은 다짐으로 대표가 선서문을 낭독하고 자원봉사에 대한 기초지식을 교육하였으며 봉사단은 정기 및 수시 봉사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봉사단의 주요 활동내용으로는 저소득층 밑반찬 조리 지원 및 저소득층 생활용품 지원, 이웃돕기 후원물품 전달, 저소득 가정에 주거환경개선 등을 지원한다.

이성근 죽항동장은 “자발적으로 봉사단에 참여해 준 주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기회로 모든 분들이 나눔과 참 봉사의 의미를 알아가는 뜻깊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남원시 #죽향동 #대나무골봉사단 #발대식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